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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론인협회와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에서 공동 주최하는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은 범정부적으로 실행하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 기관, 지자체를 선별하여 포상하고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수상자는 해당 정부부처 및 관련 분야 학계, 전문가, 사회저명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자체 평가 모델을 통해 경제적·혁신적·기능적·보안적 가치 등 다방면의 기업 평가를 토대로 선정한다.
‘KTH CS 솔루션’은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배송, 품질, 서비스 등에 대한 고객 VOC 패턴을 수집 및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상품 및 서비스 개선, 고객 타켓팅을 통한 효과적 마케팅 활동, 이슈 탐지 및 관리가 가능하여 고객 만족도 및 상담사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
지능형 AI 콜센터를 실현함으로써 컨택센터산업의 획기적인 혁신을 기대할 수 있다.
KTH는 연내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자체 개발 ‘KTH CS 솔루션’ 외에도 DAISY와 인공지능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시간 시청률 분석, 고객 의견 모니터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KT 기가지니와 T커머스의 융합모델인 대화형 커머스 등 업계 선도적 서비스를 공격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