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은 배민클럽의 사전가입 기간을 오는 9일부터로 설정했다. 이 기간 동안 가입을 하면 1990원의 프로모션 가격을 적용 받고 최소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해당 프로모션 가격이 언제까지 적용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다.
때문에 이번에 배민이 정식으로 배민클럽 유료화를 시작하는만큼 어떤 제휴 서비스를 연계할지가 관심이었지만 아직까지 확정된 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배민 관계자는 “아직 어떤 제휴 서비스가 붙을지는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라며 “추후 확정되면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공지된 배민클럽 혜택은 무료배달 정도다. 배민클럽 표시가 있는 매장에서 알뜰배달(묶음배달) 주문시 무료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집배달시엔 배달료 1000원 이하 혜택을 받는다. 추가 거리에 따른 배달비도 없다. 반대로 앞으로 배민클럽에 가입하지 않은 소비자라면 무료배달 혜택을 받을 수 없게 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구독 서비스의 핵심은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효과적인 혜택을 주느냐에 달렸는데 배민이 향후 어떤 제휴 서비스를 선보일지가 관건”이라며 “비용을 안들이고 무료배달을 사용하던 일반 고객 일부에선 반발을 살 수 있도 있는만큼 효과적인 설득과 마케팅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