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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구체적으로 “카카오페이의 결제서비스는 최근 삼성MST와 제로페이라는 추가적인 결제 인프라를 포용하고 최대 3%의 리워드와 결합해 사용성과 혜택을 강화했다”며 “여기에 ‘사장님플러스’ 앱을 통한 고객 CRM 기능 강화와 추가적인 혜택 기능을 더해 결제에서의 성과를 향상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결제 서비스 강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다양한 결제 혜택과 똑똑한 소비지출에 관한 니즈를 카카오페이 자산관리를 통해 충족시키면서 금융서비스로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는 “카카오페이의 금융 중개 서비스들은 사용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면서 포착된 니즈를 성과로 더 잘 변환해 나갈 것”이라며 카카오페이증권과 카카오페이손해보험에 대한 지원 의사를 분명히 했다.
카카오페이는 경쟁 간편결제 플랫폼인 네이버페이가 삼성페이와의 제휴를 통해 오프라인 결제를 급격히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달부터 삼성페이와의 제휴를 시작한 상황이다.
백 리더는 “아직 카카오페이 결제액 중 온라인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지만 삼성페이, 제로페이 제휴가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향후 오프라인 결제비중은 점진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7:3, 중장기적으로는 5:5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올해 1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40조9000억원을 기록했다. 연결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한 1763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2억원을 기록해 손익분기점 수준으로 흑자전환했다. 매출 기여 거래액도 31% 성장세를 보이며 12조원에 육박한 11조9000억원을 달성했다. 다만 카카오페이증권과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매출 증가에 따른 수수료와 서비스 비용 증가로 97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