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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한국방송공사(KBS)문화방송(MBC)에스비에스(SBS)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국내 초고화질(이하 “UHD”)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UHD 방송 및 부가 서비스를 시연하는 K-UHD전시관을 둘러 본 후, 우리 중소기업 공동 전시장인 ‘KOREA UHD ON AIR’를 방문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지상파 방송사와 국내 장비제조업체간 협업이 원활히 이루어져 국내 업체의 기술력 향상을 이끌고, 이를 통해 생산된 국산 방송장비가 국내 방송사에 많이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소니, 캐논, 파나소닉, 게이츠에어 등의 글로벌 전시관을 차례로 방문해 미국디지털방송표준위원회(ATSC) 3.0 기반하에서 방송과 인터넷프로토콜(IP)망이 융합된 새로운 방송장비 및 서비스를 살펴봤다.
그는 “국내에서도 지상파 UHD 방송이 시작되면 단순히 화질개선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를 계기로 양방향에 기반한 혁신적인 방송서비스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하며, 방송통신위원회도 혁신적인 서비스가 개발되고 상용화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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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만 수석 부회장은 “에릭슨은 방송 장비와 서비스 개발에도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한국이 지상파 UHD 방송을 시작하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기술적인 측면에서 도움 될 수 있는 분야를 적극적으로 찾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최 위원장은 “한국 장비업체?지상파 방송사 등과 다각적인 협력이 진행되어 양측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4월 17일(일) 오티콤, 픽스트리, 컴픽스 등 NAB에 참가한 한국 중소기업과 간담회를 갖고 국산 UHD 관련 장비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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