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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 YP’는 1983년생(한국 나이 39세) 이하 고객 중 직전년도에 현대백화점카드로 2000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을 선별해 내년 1월경 자체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현대백화점은 이와 함께 구매 실적이 없어도 인플루언서(유튜브 구독자 10만명 이상·인스타그램 팔로워 3만명 이상 보유) 등 유명인이나 기부 우수자, 봉사활동 우수자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사람들도 내부 심사를 거쳐 ‘클럽 YP’로 선정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포인트는 현대백화점카드로 1000원 구매시 포인트 1점이 적립된다. 단, 일부 명품 브랜드나 가전·식품 구매시 1000원당 0.5점 씩 적립한다. 아울러 선정과 동시에 5만원 상당의 식당가 바우처와 현대백화점 식당가 와인 콜키지 프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20·30 고객만을 위한 명품 브랜드 구매 혜택도 별도로 제공된다. 현대백화점카드로 명품 구매시 6개월 무이자 서비스(연 12회)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명품에 한해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적립률을 두 배 높여 0.2% 적립해준다.
이밖에 내년 7월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여의도점(가칭)에 ‘클럽 YP’를 위한 전용 라운지를 열고, 이들 VIP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해 운영할 예정이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는 “기존 VIP 멤버십 프로그램으로는 늘어나는 20·30 VIP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없다고 판단해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며 “클럽 YP를 국내 영 앤 리치를 대표하는 멤버십으로 육성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20·30 전용 VIP 멤버십 도입과 더불어 기존 VIP 프로그램에도 일부 변화를 준다. ‘플래티늄(현대백화점 포인트 2만점 이상 4만점 미만)’ 등급의 명칭을 내년부터 ‘세이지(Sage)’로 바꾸고, 이들에게 기존 혜택(전용 라운지 운영·정상 상품 상시 5% 할인 등) 이외에 정기배송(쌀·과일), 핫플레이스 이용권 등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