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TRA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과 함께 28~29일 이틀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굿투그레이트 비즈니스 플라자(Good to Great Business Plaza)’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KOTRA가 수행중인 세계일류상품육성사업 및 월드챔프 사업 참여 기업 80개사와 이들 기업의 해외바이어 80개사가 참가했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우리 기업이 히든챔피언으로 성장하는데 큰 걸림돌은 판로 확보”라며 “KOTRA는 중소·중견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 수출부진을 타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8일에는 국내외 기업 간의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리셉션과 수출 MOU 체결식이 진행됐으며 29일에는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기업 방문 및 1대1 상담이 이뤄졌다.
이화다이아몬드공업은 이번 MOU를 통해 브라질 석재가공 선두고객과 장기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중남미 시장에서의 수출 증대가 기대된다. 네오플램은 지속되는 한국산 주방용품의 인기에 힘입어 사우디아라비아 주방용품 유통업체인 SAFA를 통해 현지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월드챔프 사업은 세계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월드클래스 300기업(2015년5월 153개사)을 대상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2015년5월 115개사)에 기업별 맞춤형 해외마케팅을 지원하는 것이다.
|
|
☞ KOTRA, "서비스 한류, 수출 물꼬 튼다"
☞ KOTRA, '한·우즈벡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회'
☞ KOTRA-KOICA, 최초로 '미얀마식 KOTRA' 세운다
☞ [카드뉴스]'글로벌 취업' KOTRA가 돕는다
☞ KOTRA 글로벌취업상담회, 청년들로 '북새통'
☞ KOTRA, 한류스타 장서희와 함께 中企 한류마케팅 지원
☞ KOTRA, 5월 마지막 주 '수출부진타개 주간' 운영
☞ KOTRA, 中 중부 투자무역박람회 참가..최대 규모 한국관
☞ KOTRA "저유가시대, 산유국 시장전략 새로 짜라"
☞ KOTRA, 태국 LINE SHOP 입점 지원 상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