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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010년 부터 차별화된 한국의 매력을 선보이는 해외 광고안을 만들어 전 세계에 방영하고 있다. 2010년에는 일본 시장을 겨냥해 ‘욘사마’ 배용준(41)을 모델로 내세웠고, 2011~2012년에는 K팝 열풍에 발맞춰 그룹 ‘2PM‘과 ’미쓰에이‘를 기용했다. 지난해 탤런트 박세영(25)이 주연한 ’터치 코리아(Touch Korea)’ 광고는 싱가포르 언론 미디어코프로가 ‘소비자가 꼽은 10대 광고’에 선정됐다.
이참 사장은 “프랑스는 에펠탑도 생각나지만, 패션·와인 등 세련된 이미지도 떠오르듯이 한국에 대한 이미지 또한 고급스럽게 만드는 것이 중요했다”면서 “한국은 에너지가 풍부한 나라라는 것을 지난 2009년 공사 사장 취임 초기 부터 세계인들에게 지속적으로 어필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참 사장은 싸이가 참여하는 이번 캠페인 광고를 통해 대표적인 한국 관광의 아이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다. 이 사장은 “싸이는 사실 한국적인 이미지보다 개성있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유투브에서 20억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강한 임팩트를 가진 인물”이라며 “이를 잘 활용해 위키코리아를 한국 관광을 대표하는 강력한 지식저장소로 소개하고 한국에 대한 지식과 정보들을 세계인들이 공유할 수 있는 개념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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