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선보인 ‘K-Commerce’는 KTH가 운영하는 K쇼핑 온라인몰, KT의 빅데이터 기반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 ‘쇼닥’, 한경 한류중심 O2O 쇼핑몰 등 온라인 쇼핑몰 전반에 대한 구축 및 운영 경험으로 검증된 안정적 시스템과 커머스 노하우를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쇼핑 시대를 맞아 영상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비디오 커머스’ 기능을 지원한다.
최근 스마트폰으로 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젊은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텍스트나 이미지 중심의 상품 소개에 비해 몰입도가 높은 정보 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의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시간 채팅인 챗봇 및 메신저 기능을 포함한 ‘AI챗봇 커머스’ 기능도 만나볼 수 있다.
김준욱 ICT사업본부장은 “’K-Commerce’는 온라인 쇼핑몰 구축 및 운영 노하우 제공은 물론, 영상 제작 및 인프라 관련 기술 지원과 물류, 고객센터 등 커머스 서비스 전반에 대한 컨설팅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온라인몰 구축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