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기를 구매하면서 지원금을 받지 않은 경우, 지원금을 받고 서비스 가입 이후 24개월이 경과한 경우, 기존 약정이 만료된 경우 모두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약정 기간은 12개월 또는 24개월 중에 선택하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Q2. 그럼 이번에 상향된 25% 요금할인은 누가 받을 수 있나요?
▲9.15일 이후 새로 요금할인을 신청하는 분들부터 25% 요금할인을 적용 받으실 수 있으며, 기존 20% 요금할인 가입자의 경우, 25% 요금할인을 받으려면 개별적으로 통신사에 신청하여 재약정 해야하며, 기존 약정의 해지에 따른 할인반환금(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3. 그럼 요금할인 가입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이동통신 3사의 고객센터, 홈페이지, 대표전화로 신청이 가능하고, 전국 모든 이동통신 3사 대리점 및 판매점에 방문하여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전화 : (SK텔레콤) 080-8960-114, (KT) 080-2320-114, (LG유플러스) 080-8500-130
Q4. 요금할인 가입한지 얼마 안 되었어요. 약정 기간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하나요?
따라서 해지 후 내야하는 할인반환금과 향후 25% 요금할인 혜택을 비교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이시거나, 단말기 할부금을 내고 계신 경우 할인반환금 이외에 비용들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아야 합니다.
Q5. 기존 요금할인 약정을 해지 하면 반드시 할인반환금이 발생하나요?
▲할인반환금 부담 경감을 위해 이동통신 3사는 잔여 약정기간이 6개월 미만인 이용자가 25%로 재약정시에는 기존 약정 해지에 따른 할인반환금의 부과를 유예하고 재약정이 가능하도록 하는 조치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주의사항으로, 유예기간(잔여 약정기간) 중에 다시 약정을 해지하면 기존 할인반환금 및 신규 약정 상의 할인반환금이 이중으로 부과됩니다.
Q6. 그럼 해지에 따른 할인반환금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기존 약정의 해지에 따른 할인반환금은 이동통신 3사의 고객센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7. 가입한지 오래된 것 같은데, 전 어떻게 해야 하죠?
▲이동통신 3사 고객센터, 홈페이지, 대표전화를 통해 약정기간 만료를 확인 해보세요. 당분간 단말기를 변경할 계획이 없으시다면 1년 또는 2년 약정으로 요금할인에 가입하시는 게 이득일 수 있습니다.
Q8. 지원금과 요금할인 중에 어느 것이 유리한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요금제와 단말기 종류에 따라 다르므로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www.smartchoice.or.kr)에서 지원금과 요금할인 중 어느 것이 더 유리한지 꼼꼼히 비교하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9. 요금할인 혜택, 너무 좋은 내용인데 가입자들에게 잘 홍보 좀 해주세요.
▲이동통신 3사는 약정 만료가 얼마 남지 않으신 분들(약정만료 약 1개월전)과 이미 약정이 만료되신 분들(약정만료 약 1개월 후)께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약정 만료 날짜와 요금할인 가입 방법 등의 안내가 담겨 있으니 문자를 잘 확인하셔서 더 혜택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