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분기 이후 빅테크 업체들의 투자 축소와 낸드플래시 메모리 시장의 악화로 인한 실적 약세를 극복하고, 거의 1년 만에 의미 있는 실적 반등을 보인 것이다.
파두는 1분기에 23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후, 2분기에는 7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 매출 증가는 5월부터 본격화된 총 333억원 규모의 신규 수주가 매출로 실현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하반기에는 추가적인 수주도 기대되고 있으며, 이는 향후 실적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파두의 주요 고객사는 미국의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업체들이다. 최근 하이퍼스케일 기업들은 실적 발표를 통해 올해 하반기와 내년의 투자 계획을 확대하며, 스토리지 수요의 증가 전망을 높이고 있다.
또한, 파두는 최근 중국 시장 진출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이를 통해 칩 기반의 컨트롤러 사업뿐만 아니라 기업용 SSD 완제품 모듈 사업 모델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모듈 사업은 초기에는 높은 재료비와 고정비로 인해 원가 부담이 크지만, 평균 판매 단가가 칩 기반 사업에 비해 열 배 이상 높아 물량 증가에 따라 매출과 수익성 확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이어 “기업용 SSD 시장의 성장률이 올해보다 내년에 더 높을 것으로 전망되며, 현재 여러 고객사와 물량 확대 논의를 활발히 진행 중”이라며, “내년에는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라 매출과 수익성 모두 높은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파두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실적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