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펀슈머’ 겨냥한 GS25…이색 협업상품 ‘반짝’

롯데와 ‘칸쵸타드’ 출시, 제약사와도 상품 기획
  • 등록 2024-05-09 오전 9:21:38

    수정 2024-05-09 오전 9:21:3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편의점 GS25가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 선점을 위해 식품 및 제약사와의 협업을 통해 이색 상품 출시에 나선다.

GS25에서 모델이 칸쵸타드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007070)은 GS25가 롯데웰푸드와 공동기획한 매시업(두 가지 이상 콘텐츠 융합) 콘셉트 스낵 신제품 ‘칸쵸타드’를 단독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웰푸드의 ‘칸쵸’와 ‘카스타드’를 조합한 상품으로 비스킷 속에 초콜릿 대신 카스타드 맛 크림 필링을 넣었다. SNS 인증샷이 상품 흥행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로 떠오르면서 양사 담당자가 재미 요소를 넣어 출시한 상품이다.

‘썬 대파크림치즈’와 ‘타코야끼볼 청양마요맛’은 스핀오프 콘셉트의 단독 상품이다. ‘어른이 입맛’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GS25 스낵 상품기획자(MD)가 오리온과 해태에 ‘장수·효자’ 상품에 이색 맛 도입을 제안했다.

썬 대파크림치즈는 초도 입고 상품이 5일 만에 90% 이상 소진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앞선 3, 4월에는 CJ제일제당 인기 브랜드 맥스봉, 고메, 스팸을 활용한 조리빵을 선보였다. 1인 가구 증가로 간편식 수요가 늘어나 식사 대용 조리빵을 GS25 MD가 제안해 출시한 상품이다.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영역이 확대됐다. 20~30대를 중심으로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 트렌드가 자리 잡음에 따라 종근당건강, 삼진제약 등과 협업해 단독 상품을 내놨다.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은 종근당건강 락토핏 골드를 요거트 형태로 변형한 크로스오버 콘셉트 상품이다. 삼진제약과는 액상·정제를 한 번에 제공하는 이중 제형 형태의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을 출시했다. 섭취가 편해 간편성이 중요한 2030의 선호도에 힘입어 출시 초기 대비 매출이 80.1%나 상승했다.

방현진 GS리테일 스낵 MD는 “식품사 및 제약사 등과의 활발한 컬래버레이션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다”라며 “먹거리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서 재미난 협업을 지속하고 펀슈머 트렌드를 선점할 것”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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