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마트위크’ 거래액 1년새 209배↑…“생필품도 언택트”

마트위크 론칭 1년만에 거래액 209배, 구매고객 215배 ↑
물티슈, 분유 등 소모품부터 건기식, 반려동물 용품 인기
고객 맞춤형 상품과 할인 혜택 확대, 마트위크 이용 증가
  • 등록 2020-07-22 오전 8:44:09

    수정 2020-07-22 오전 8:44:09

엄선한 생필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마트위크’ 행사 데이터. (사진=위메프)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위메프에서 엄선한 생필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마트위크’ 행사가 언택트 수요 증가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위메프는 지난달 마트위크 거래액이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8월 대비 약 209배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구매고객은 215배 가량 늘었다.

이는 고객 맞춤형 상품 및 혜택 확대가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 마트위크 진행 딜 수는 초창기 대비 33배 이상, 쿠폰 할인율은 평균 15% 증가했다. 자연스럽게 마트위크를 찾는 고객들이 늘었고 거래액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언택트 소비’가 새로운 소비패턴으로 자리잡으면서 온라인에서 생필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은 것도 마트위크의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위메프의 설명이다.

지난 1년간 마트위크 고객들은 유아 물티슈, 분유, 화장지, 키친타올 등 유아동·출산용품이나 생활·주방용품, 영양제 등 건강·다이어트 식품을 가장 많이 구매했다. 최근에는 펫팸족(Pet+Family)이 늘면서 반려동물 관련 용품 소비도 크게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마트위크는 위메프가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대표 위크 행사 중 하나로 식품, 생필품 등 다양한 마트 상품을 특가에 판매해 고객 반응이 좋다”며 “20~40대 여성들이 오후 시간에 많이 이용하는 편이며 이들을 위한 혜택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위메프는 오는 27~31일 5일간 7월 마트위크를 진행하고, 행사 기간 최대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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