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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은 지난 8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함께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하고, 국내 중소기업 인기 상품에 대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해당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온라인 수출지원 정책 중 하나로,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과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G마켓은 국내 인기·유망상품의 상세 설명에 대한 번역과 제품 취합, 현지 판매 증대를 위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중기부와 중진공은 국내 인기·유망상품 풀(pool) 구축과 마케팅 기획을 지원한다.
이중복 이베이코리아 CBT(Cross Border Trade) 사업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전세계적으로 온라인, 비대면 판매의 중요성이 과거 어느 때보다 커지는 추세”라며 “이런 흐름에 국내 중소기업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