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김상범 대표 "여행 프로세스 패러다임, 빠르게 변하고 있다"

16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혀
  • 등록 2018-11-17 오전 1:10:56

    수정 2018-11-17 오전 1:10:56

16일 김상범 호텔스닷컴코리아 대표이사는 “여행 프로세스의 패러다임, 빠르게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의 밀레니얼 세대에게 여행은 그 자체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되어 가고 있다”

김상범 호텔스닷컴 코리아 대표이사는 16일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동대문에서 열린 ‘호텔스닷컴 한국 론칭 10주년 기자간담회’에서 “한국 밀레니얼 세대에게 여행은 그 자체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되어가고 있다”면서 “이는 여행 경험의 공유가 여행 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치로 자리 잡아 가고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경험 공유의 관점에서 모바일이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됨에 따라 검색, 예약 등 여행 프로세스의 패러다임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면서 “호텔스닷컴 역시 이러한 부분에 주안점을 두고 기술 향상에 지속해서 투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호텔스닷컴 아시아 태평양 총괄인 넬슨 앨런도 참석해 호텔스닷컴 브랜드 역사와 향후 성장 방향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앨런 낼슨은 “지난 10년간 호텔스닷컴은 소비자들에게 더 쉽고, 실용적인 여행을 선사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한국은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인 만큼 기술 혁신과 현지화, 소비자 중심적인 서비스 개발에 앞으로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김상범 대표는 한국 밀레니얼 세대의 여행과 숙박에 대한 흥미로운 트렌드와 전망을 담은 자체 설문조사 데이터를 발표해 주목받았다. 이번 설문은 한국인 중 18세 이상 35세 이하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조사 결과, 한국 밀레니얼 세대에게 여행은 더는 특별한 이벤트가 아닌 일상이 되어 가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 대표는 “응답자 중 98%는 1년에 최소 1회 이상 국내여행을, 78%는 1년에 최소 1회 이상 해외여행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이들에게 여행은 이제 생활, 그 자체다”고 말했다.

넬슨 앨런 호텔스닷컴 APAC 총괄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모습 드러낸 괴물 미사일
  • 국민에게 "충성"
  • 화사, 팬 서비스
  • 오늘의 포즈왕!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