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티메프 셀러 돕는다…신규 지원책 실시

  • 등록 2024-08-30 오전 8:23:37

    수정 2024-08-30 오전 8:23:37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11번가는 최근 티메프(티몬·위메프) 정산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은 중소 판매자(셀러)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판매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서울 중구 SK텔레콤 T타워에서 진행된 정산지연 피해 중소판매자들을 위한 ‘판매지원 간담회’에서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가 새로운 판매지원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11번가)
우선 추석을 앞두고 다음달 초 특별 기획전을 실시, 참여 셀러들에게 100만원 상당의 광고 포인트를 즉시 지급키로 했다.

처음 입점하는 셀러의 경우 11번가가 제공 중인 신규 셀러 지원 혜택인 60만 광고 포인트를, ‘오리지널셀러’(매출 1000만원 도달까지 0% 수수료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경우 50만 광고 포인트를 추가로 수령할 수 있어 최대 21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셀러들이 11번가 시스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전담 상품기획자(MD) 제도’를 운영한다. 전담 MD를 통해 셀러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다양한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해 매출 증대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11번가의 라이브방송(라방) 서비스인 ‘라이브11’ 제작도 지원한다. 라이브11의 PD, 쇼호스트, MD 등이 참여해 각 셀러들을 위한 방송을 기획한다.

앞서 11번가는 29일 서울 중구 SK텔레콤 T타워에서 최근 정산지연 사태를 겪은 중소 셀러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약 100명의 셀러가 참여한 이 간담회에서 박현수 11번가 최고사업책임자(CBO) 등이 신규 판매 지원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빠른 정산 시스템, 다양한 셀러 지원책 등을 소개했다.

정산지연 피해 셀러들의 모임인 ‘검은우산 비상대책위원회’의 신정권 위원장은 “11번가가 먼저 피해 셀러들의 목소리를 듣고 지원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많은 셀러들이 힘든 처지에 있지만 11번가와 함께 판매활성화를 통해 윈윈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CBO도 “함께 등을 맞대고 간다면 혼자 서 있는 것보다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중소판매자들과의 간담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의견을 경청하고,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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