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주당 순이익 4.74달러, 매출액 95억3000만달러를 예상했던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수준이다.
글로벌 유료가입자수는 전년 동기보다 800만명 증가한 2억7765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보다 300만명을 훌쩍 넘어선 규모다.
분기 순이익은 44% 증가한 21억5000만달러로 시장 예상치인 20억 6000만달러를 웃돌았다.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 가입자도 크게 일어났다. 2분기 광고요금제 회원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증가했다고 밝혔다.
CNBC는 “광고는 미디어 회사가 스트리밍 수익성을 높이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달성하기 위해 점점 더 중요한 비즈니스 모델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넷플릭스는 최근 몇 분기 동안 비밀번호 공유에 대한 단속과 저렴한 광고 요금제 가입자를 확보하려는 노력으로 상승세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넷플릭스는 호실적에도 시간외거래에서 주가가 1% 미만 소폭 하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