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어가 한우·수산·청과 등의 국내 명산지를 발굴해 생산 과정을 관리하고 상품까지 직접 개발·구성한다. 최종적으로 신세계백화점의 엄격한 기준에 부합하면 5스타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2004년 첫 선을 보인 5스타는 20년간 매년 명절 완판 행진을 이어왔다. 인기에 부응해 매년 10~20%씩 물량을 늘려왔다.
신세계 명품 한우 세트는 1++한우 중 상위 3%에 해당하는 최상위 암소만을 선별, 상강도(살코기 단면의 지방 분포 정도)를 극대화했다. 일반 한우대비 풍미가 부드럽고 담백해 고유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1++ 한우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 최고 등급인 9등급의 최상급 부위로만 세트를 구성한 ‘명품 한우 The No.9’(250만원), 등심, 한우 한 마리에서 불과 2%만 생산되는 특수 부위를 세트로 구성한 ‘명품 미각 한우’(85만원) 등이 있다.
5스타 수산 세트는 위판장 경매 물량 중 상위 5% 안에 드는 1m 이상 크기의 특대 갈치, 3년 이상 자란 28cm 이상 크기의 굴비만을 선별해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특대 봄조기를 천일염으로 섭간한 후 36시간 냉풍 건조한 ‘명품 재래굴비 특호’(120만원), 청정 제주 바다에서 겨울에 어획한 갈치 중 특대 사이즈만 선별한 ‘명품 제주 冬 갈치’(60만원) 등이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명품 셀렉트팜 햄퍼’(30만원), 충북원예농협·안양골 영농조합과 협업으로 선별한 ‘명품 사과 배 만복 세트’(23만 5천원), 추풍령 고산지의 일교차를 활용하여 키워낸 고당도 프리미엄 ‘명품 샤인머스캣’(13만원) 등이 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상무)은 “5스타는 이제 명절 선물세트 구매 기간 중 빠르게 완판되는 상품으로 본격 자리 매김했다”며 “신세계백화점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준비된 선물세트를 통해 더욱 풍성한 한가위를 맞으실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