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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신한은행이 단행한 파격 인사의 주인공 중 하나인 조슬기 이천금융센터 주임은 여전히 이번 인사에 대해 얼떨떨하다며 기쁜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지난 23일 ‘2015년 종합 업적 평가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특별승진자로 발탁됐다. 2013년 신한은행 RS직(창구영업)으로 입사한 조 주임은 3년 만에 이례적으로 일반직 행원으로 특진했다.
과거 RS직원이 일반직으로 특별 승진하려면 최소 9년 정도 창구 근무를 해야 했다. 하지만 조 주임은 RS직으로 입행한 지 3년 만에 일반직 행원으로 특별승진하며 신한은행 인사 역사를 새로 썼다.
지난 2013년 지점 창구에서 근무를 서던 조씨는 카드 대금결제를 위해 매월 방문하는 장애인 문씨를 처음 만났다. 조 주임은 고객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문씨의 업무를 먼저 처리했다.
그 후에도 그를 양아버지처럼 모시며 평소 안부전화를 비롯해 과일 바구니와 장갑·내의 등을 챙기는 등 선행을 베푼 모습이 입소문을 탔다.
조 주임은 “지역이 이천이다 보니 나이가 많으신 고객이 많아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라고 생각하면서 조금씩 신경을 썼을 뿐”이라고 했다.
조용병 신한은행장은 조 주임의 선행을 직접 듣고 “신한은행의 핵심가치를 실천한 직원에게 특별승진의 기회를 부여했다”며 격려했다.
조 주임은 다음 달 1일부터 여주지점에서 새로운 업무를 맡는다. 이례적인 특별승진을 한 만큼 새로운 곳에서도 선례를 만들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