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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프로축구연맹은 26일 미디어분석 전문업체 ‘더폴스타’에 의뢰해 ‘현대오일뱅크 2016 K리그’ 클래식(1부리그)과 챌린지(2부리그) 전경기를 대상으로 실시한 미디어 노출효과 결과가 이같이 나왔다고 발표했다. 또 전체 후원사의 미디어 노출효과는 1041억2831만원으로 집계됐다고 연맹은 전했다.
매체별 노출효과에선 텔레비전(TV) 중계를 통해 전체 노출 효과의 53.6%인 558억4114만원에 해당하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밝혀졌다. 연맹은 “(K리그 경기는)지난 시즌에 비해 352회 많은 774회 TV로 중계됐다. TV 중계를 통해 총 1738시간55분 동안 K리그 후원사의 브랜드를 노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TV뉴스(186회·304억2043만원), TV 프로그램(68회 ·53억303만원), 신문(2085회·25억168만원), 인터넷 뉴스(10만7826회·59억 1199만원), 인터넷 영상(3585만원) 순이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기타 뉴미디어를 통한 노출효과는 41억 1417만원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