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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성호 신한은행장이 강조해온 디지털 업무 플랫폼 구축 사업은 지난해 2월 디지털 창구를 시작으로 올해 3월 쏠깃(SOL Kit) 출시로 이어졌다. 이번에는 외환업무 디지털 방식을 도입하며 고객의 편의성과 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한층 더 증대했다.
신한은행은 본점과 영업점간의 문서전달 방식을 디지털화해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영업점에서 스캔한 외환문서 이미지 위에 본부부서의 검토사항을 직접 첨삭한 후 영업점에 재전송함으로써 영업점 직원의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수출입, 송금, 해외직접투자 신고수리 등 외환업무 전반에 걸쳐 디지털화했고 가속되는 디지털 흐름을 앞서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용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향후 국내 지점뿐 아니라 해외 지점과 본점 사이의 업무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