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국내 소비자 84%, `소비활동에 블로그 콘텐츠 활용`

  • 등록 2015-11-30 오후 2:12:05

    수정 2015-11-30 오후 2:12:05

[이데일리 e뉴스팀]옐로스토리, 위드블로그 회원 1662명 대상 ‘블로그 리뷰 콘텐츠의 신뢰도와 활용방안’ 설문 결과

블로그 리뷰 콘텐츠에 담긴 경험 정보가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 ☞관련기사 : "국내 소비자 84%, 소비활동에 블로그 콘텐츠 활용">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앞서 블로그 리뷰 콘텐츠를 검색한다(그렇다 84%) 블로그 리뷰가 구매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그렇다 69%)

블로그 리뷰 콘텐츠를 통해 얻기 원하는 정보 △ 제품 및 서비스의 실제 모습(42.6%) △ 타인을 통한 구매만족도 확인(36.1%) △ 제품 또는 서비스의 세부 내용 확인(13.1%) △ 좀 더 저렴한 구매 루트 및 할인정보 확인(4.5%) △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검색(3.7%)

블로그 리뷰를 통해 주로 검색하는 상품 및 서비스 △ 맛집(57.7%) △ 제품(22%) △ 여행(11.9%) △ 서비스(5.1%) △ 문화/예술(3.3%)

블로그 리뷰를 믿고 상품을 구입했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후 후회한 경험이 있다(40.8%)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59.2%)

정연 옐로스토리 부대표는 “변화되는 소비문화에서 생활 밀접형 콘텐츠인 블로그의 영향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국내 소비자 84%, 소비활동에 블로그 콘텐츠 활용"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 스냅타임
    07월 01일 오늘의 운세
  • 스냅타임
    2024년 06월 28일 오늘의 운세
  • 스냅타임
    06월 27일 오늘의 운세
  • 스냅타임
    2024년 06월 26일 오늘의 운세
  • 스냅타임
    06월 25일 오늘의 운세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쾅! 서울시청 인근 역주행
  • 韓 상공에 뜬 '탑건'
  • 낮에 뜬 '서울달'
  • 발목 부상에도 '괜찮아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