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e뉴스팀]옐로스토리, 위드블로그 회원 1662명 대상 ‘블로그 리뷰 콘텐츠의 신뢰도와 활용방안’ 설문 결과
블로그 리뷰 콘텐츠에 담긴 경험 정보가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 ☞관련기사 : "국내 소비자 84%, 소비활동에 블로그 콘텐츠 활용">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앞서 블로그 리뷰 콘텐츠를 검색한다(그렇다 84%) 블로그 리뷰가 구매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그렇다 69%)
블로그 리뷰 콘텐츠를 통해 얻기 원하는 정보 △ 제품 및 서비스의 실제 모습(42.6%) △ 타인을 통한 구매만족도 확인(36.1%) △ 제품 또는 서비스의 세부 내용 확인(13.1%) △ 좀 더 저렴한 구매 루트 및 할인정보 확인(4.5%) △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검색(3.7%)
블로그 리뷰를 통해 주로 검색하는 상품 및 서비스 △ 맛집(57.7%) △ 제품(22%) △ 여행(11.9%) △ 서비스(5.1%) △ 문화/예술(3.3%)
블로그 리뷰를 믿고 상품을 구입했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후 후회한 경험이 있다(40.8%)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59.2%)
정연 옐로스토리 부대표는 “변화되는 소비문화에서 생활 밀접형 콘텐츠인 블로그의 영향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국내 소비자 84%, 소비활동에 블로그 콘텐츠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