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LG전자 안팎에선 올해 처음으로 월풀을 제치고 매출 기준 세계 1위 가전업체에 등극할 것이란 기대감이 묻어난다. LG전자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으로 18조7867억원을 기록했고, 이 가운데 생활가전을 담당하는 H&A사업본부는 단일 사업본부 중 처음으로 분기 매출액 ‘7조원 고지’를 선점한 바 있다. 이미 올해 3분기 누적 매출 20조원을 돌파하며 월풀을 앞서고 있다. 미 경제전문매체 마켓워치에 따르면 월풀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3.7% 늘어난 54억8800만 달러(약 6조 4714억원)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코로나19 여파로 위생·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이 지속하는 가운데 건조기와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 스팀가전의 판매 호조가 이어진 데다,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LG 오브제컬렉션의 인기가 더해진 데 따른 것이다.
더욱이 이번 달엔 중국 광군제·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 대형 쇼핑이벤트들이 몰려 있다. 물류비와 마케팅비용이 늘고, 제품 할인율까지 증가할 수밖에 없다. 업계 관계자는 “물류비가 늘어나면 배송하려고 계획했던 것보다 적은 양을 배송할 수밖에 없게 된다”며 “실적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LG전자는 해외 공급망 확보, 프리미엄 제품 판매 등에 집중할 것으로 관측된다. 키움증권 김지산 연구원은 “LG전자가 경쟁사들보다 우월한 성장 기조를 유지하면서 원가 상승 요인을 판가에 전가하려고 시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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