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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영 현대건설기계 사장은 24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한국국제건설기계전시회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당초 올해 매출 3조원을 달성하겠다고 발표했는데 이를 초과달성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이엔드 시장 공략을 통해 올해 국내 시장 점유율 2위에서 1위로 올라서고 중장기적으로는 오는 2021년 글로벌 매출 5조원, 2023년 7조원을 달성해 세계 톱5 건설기계 전문회사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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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기계는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한 공장자동화, 연구개발(R&D), 핵심 영업 기능 수도권 통합 등을 통해 제품 및 기술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상대적으로 약했던 선진시장에서 점유율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공 사장은 “우리는 신흥시장에서 강점을 갖고 있는데, 앞으로는 선진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이라며 “최근 글로벌 업체인 이탈리아 피아트그룹의 건설기계 자회사 ‘CNHI’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고, 이같은 협상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 시장 공략 계획에 대해서는 “중국은 예전 사례를 통해 우리가 알고 있듯이 부실을 안고 있는 고객들이 굉장히 많다”면서 “그때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양질의 고객, 양질의 거래를 통해 성장할 것이며, 이미 지난해에 비해 60% 판매성장이 있었고 올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것”이라고 했다.
공 사장은 “현대중공업에서 분사하면서 사명은 바뀌었지만 현대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현대라는 이름으로 지켜온 믿음의 크기, 열정의 크기도 바뀌지 않는다”며 “현대만 빼고 다 바꾸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