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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이날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비전 선포식에서 “빅테크의 금융영역 진입이 가속화되고 있고, 고객 기대수준이 변화하고 업의 경계가 모호해지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하고 있다”며 “생존과 성장을 위해 완전히 변화한 세상에 맞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비전 선포식에는 임직원 120명이 실시간 화상으로 참여했으며, 위성방송을 통해 전 직원이 시청했다
신 회장은 “비전2025는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으로 정했다”며 “기존 보험사업을 초월해 금융투자와 예술문화사업이라는 새로운 영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함으로써 ‘문화와 금융’을 아우르는 독창적인 고객경험과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기업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보생명은 신창재 회장이 강조해온 ‘양손잡이 경영’에도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양손잡이 경영이란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가운데 기존 보험사업을 개선하는 동시에 미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말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향후 5년 동안 담대한 도전을 통해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라는 비전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며 “보험과 금융에 예술문화라는 엔진을 더해 고객이 더욱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