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컬러강판 브랜드 '엑스톤'으로 시장 확대

불연·항균 등 기능성 제품 포함…기술 전문성 강조
“통합 브랜드로 인지도 높여 독보적 입지 유지”
고객 구매 편의성 높이고자 자체 홈페이지도 개선
  • 등록 2021-08-30 오후 3:02:06

    수정 2021-08-30 오후 3:02:06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KG동부제철이 신규 컬러강판 브랜드 ‘엑스톤(X-TONE)’을 새롭게 선보이며 컬러강판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고객들이 컬러강판 제품을 가상으로 직접 적용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도 개편해 성장하고 있는 컬러강판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KG동부제철(016380)은 30일 컬러강판 제품을 통합한 브랜드 ‘엑스톤’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엑스톤은 ‘소재의 탁월함(Excellence)’, ‘기술의 전문성(Expertise)’, ‘제품의 확장성(Extention)’을 상징하는 글자 엑스(X)와 어조·분위기를 의미하는 ‘톤(Tone)’의 합성어다.

엑스톤의 주요 제품엔 △불이 붙지 않아 화재 예방에 특화된 ‘NF(No Fire) 불연칼라강판’ △세균의 증식을 막아주는 ‘바이오코트(BioCOT) 항균강판’ △자유로운 패턴과 모양을 표현할 수 있는 ‘프린테크(Printech)강판’ 등이 포함된다.

특히 NF 불연칼라강판은 2019년 KG동부제철이 국내 최초로 불연재료 한국공업표준규격(KS) 기준을 충족하는 컬러강판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안정성에 특화됐다는 특징 때문에 학교 건물과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주목을 받았고, 지난해 출시 1년 만에 판매량 1000t을 돌파했다.

KG동부제철은 이 밖에도 △나무 무늬의 ‘리얼우드(Real Wood) 엠보스강판’ △눈 결정을 형상화해 냉동 판넬용으로 특화한 ‘스노우 크리스탈(Snow Crystal) 엠보스강판’ 등을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해 현재 국내 최다 엠보스 패턴을 보유하고 있다.

KG동부제철은 엑스톤 출시를 바탕으로 컬러강판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통일된 컬러강판 브랜드를 통해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 유입되는 고객을 늘리는 것이 목표다.

KG동부제철은 컬러강판 구매 시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홈페이지도 새로 꾸몄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선 고객들이 컬러강판 제품을 가상으로 적용해보고, 여러 형태의 조합을 온라인에서 미리 시도해볼 수도 있다. 제품 구매가 가능한 자체 몰 기능도 새롭게 도입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엑스톤의 품질과 디자인 경쟁력에 대한 고객 신뢰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해나갈 것”이라며 “KG동부제철의 컬러강판이 소비자 삶을 다채롭게 꾸며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G동부제철의 컬러강판 통합 브랜드 ‘엑스톤’ (사진=KG동부제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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