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드 콘텐츠는 크리에이터가 광고주로부터 지원을 받아 게시한 콘텐츠다. 앞으로 크리에이터는 ‘…과(와) 함께 합니다’라는 비즈니스 파트너 태그를 삽입해 광고주를 밝힐 수 있다.
크리에이터가 비즈니스 파트너 태그와 함께 ‘비즈니스 파트너가 이 게시물을 홍보할 수 있도록 허용’ 옵션을 선택하면, 광고주에게도 해당 게시물에 대한 광고를 직접 진행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
다른 광고와 마찬가지로 스폰서드(sponsored) 문구가 함께 표시된다.
한편 인스타그램이 전 세계 13개국에서 만 13-64세 2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68%가 인플루언서들과 소통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활용한다고 답했으며, 인스타그램 이용자 80% 이상이 브랜드를 팔로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