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홈쇼핑, 상품정보 배치 ‘역 L바’ 시도

  • 등록 2003-11-11 오후 3:16:49

    수정 2003-11-11 오후 3:16:49

[edaily 하수정기자] LG홈쇼핑(028150)은 TV화면에서 상품 가격 및 주문전화 정보를 우측에 배치하는 ‘역 L바’로 변경해 다른 홈쇼핑과 차별화할 방침이라고 11일 밝혔다. ‘L바’란 TV홈쇼핑 화면의 필수 구성요소로서 상품정보를 좌측에 배치하고 주문전화번호 등은 하단에 표기해 알파벳 ‘L’자와 같은 화면을 구성하는 것을 말한다. LG홈쇼핑은 이를 역 L바로 변경함으로써 상품정보 전달력을 높이고 충동구매를 자제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뇌의 기능상 우뇌가 감성적인 것, 좌뇌가 논리적인 것을 관장하기 때문에 좌측상단에 상품자체를 소개해 소비자가 정확한 판단을 할수 있다는 설명이다. LG홈쇼핑 김병욱 부장은 “역 L바는 기존 홈쇼핑 화면에 8년동안 익숙해 있던 시청자들에게 낯설게 느껴질 수 있다”면서도 “더욱 정확하고 품격있는 방송을 전하기 위해 이러한 변화를 시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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