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날 콜로키움에는 관련 전공 석 박사 150여 명이 참석하며 네이버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기술 담당자들이 최신 화두와 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참가자들과 토론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김태웅 네이버 기술플랫폼총괄은 키노트를 통해 네이버가 제공 중인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규모와 현황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이제 네이버는 인공지능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활용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고자 하는 사용자 요구를 만족시켜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키노트 이후에 이어진 첫 세션에서는 네이버가 운영하는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의 전반적인 현황과 규모가 소개됐다. 네이버 동영상 클라우드 서비스를 비롯한 이미지, 오디오 등 콘텐츠 플랫폼 개발자들이 나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기술적 문제들을 해결해오며 발전해 온 과정을 공유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세션에서는 오디오클립, 스마트에디터 등 콘텐츠 창작 도구에 적용된 다양한 기술들과 새로운 시도들을 소개한다. 창작자들이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기술적 노력,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서비스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시도, 보다 효율적인 이미지 콘텐츠 처리 기술 등에 대한 경험이 참가자들과 공유된다.
한편 참가자들은 각 세션별 토론 외에도 그린팩토리 내에 마련된 다양한 기술 부스들을 통해 네이버의 최신 기술에 대해 보다 가깝게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