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 등 1위 선정

  • 등록 2020-11-08 오후 5:09:58

    수정 2020-11-08 오후 5:09:58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웨이(021240)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사후관리(A/S)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사후관리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사후관리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지표로 해당 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평가 항목 대부분 평균 점수를 상회하며 우수한 점수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사후관리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히 서비스 평가와 고객 예상외 부가서비스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라이프케어 전문 기업으로서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강화를 위해 혁신 기술을 적용한 제품 개발과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 시스템 도입을 통해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관련, 코웨이는 최근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아이콘 정수기를 출시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제품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안내해 줘 소비자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또한 이 제품은 고객 요구에 맞춰 제품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꼼꼼하게 관리해준다. 자가 관리를 원하는 고객은 정기 배송하는 필터와 서비스 키트를 이용해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코웨이는 언택트(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보이는 상담 서비스’도 도입했다. 보이는 상담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사가 소비자 휴대폰 카메라로 제품 상태를 살펴보며 보다 정밀하게 상담을 제공, 제품 정밀 진단과 조치 방법에 대한 신속한 안내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특히 고객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상담사 안내에 따라 즉시 조치가 가능해 경제적 시간적 부담을 덜어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박용호 코웨이 CS기획팀장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최고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다”며 “환경가전 선도기업으로서 생활 속 새로운 가치와 편리함으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 10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에서 정수기 서비스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 천상의 목소리
  • 화사, 팬 서비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