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10년 연속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우수

11개 평가 항목 중 8개 영역 최고점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 올라
  • 등록 2024-07-31 오전 9:49:54

    수정 2024-07-31 오전 9:49:54

[이데일리 박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 접점 조사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KSQI)’에서 10년 연속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 및 4년 연속 ‘수입인증중고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 접점에서 인지하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지수로, 서울시 및 5대 광역시의 서비스 평가단 대면 면접을 통해 총 34개 산업에 속한 140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10년 연속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우수 수입자동차판매점 선정.(사진=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벤츠 코리아는 고객 판매 접점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97.1점의 높은 점수를 받아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에 올랐다. 올해 평가에서는 직원이 고객을 대하는 태도와 전문지식은 물론 판매점 환경 등 고객이 접하는 다양한 영역에 대한 총 11개의 평가 항목 중 8개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는 등 서비스 필수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에 대해 벤츠 코리아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최고의 브랜드에 걸맞은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고객 접점 분야에서 노력한 덕분에 2개 부문에서 각각 10년 및 4년 연속 1위 선정이라는 뜻깊은 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메르세데스-벤츠는 고객 만족을 항상 우선순위에 두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브랜드 경험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벤츠 코리아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일관된 브랜드 가치를 전하기 위해 혁신적인 상담 프로세스와 서비스 디지털화를 도입한 인테리어 콘셉트 ‘MAR 20X’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AMG 브랜드 센터,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등 최상위 브랜드 특화 전시장을 운영하며 브랜드의 다양한 매력을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브랜드의 럭셔리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독일 본사 기준에 맞춘 세일즈 컨설턴트 대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고객 만족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세일즈 및 서비스 영역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기록한 임직원 개인 및 팀에 대한 시상을 매년 진행하며 서비스 품질을 점검하고 세일즈 컨설턴트의 사기를 진작하고 있다.

벤츠 코리아는 이번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에서 ‘수입인증중고차’ 부문에서도 95점을 기록하며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2021년 해당 부문이 새롭게 신설된 이래 연속 수상으로, 인증중고차 부문에서도 럭셔리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히 만족을 선사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올해 평가에서는 전시장 시설 및 환경과 직원의 적극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10년 연속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우수 수입자동차판매점 선정.(사진=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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