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IT 제품의 가격파괴는 주로 중국 업체들에 의해 주도돼 왔지만, 최근에는 일본 업체들도 가격파괴 경쟁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그동안 `명품` 이미지를 고집해 온 소니코리아는 600만화소급 디지털카메라 `사이버샷 DSC-S600`을 29만9000원에 출시했다.
600만화소급 디지털카메라는 40만원대가 주류를 이루는 상황이다.
이 제품은 600만화소 CCD와 칼자이스 바리오 테사 렌즈를 장착했으며, 노이즈를 줄여주는 `클리어 로 NR` 기술, 빠른 촬영속도를 구현해 주는 `리얼 이미지 프로세서` 등 첨단 기능을 탑재했다.
전문가들이 주로 이용하는 DSLR(렌즈교환식)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도 치열한 가격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삼성테크윈은 이달 말 일본 펜탁스와 공동 개발한 DSLR 디지털카메라 GX-1S를 80만원대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카메라는 600만화소, 펜타프리즘, ISO2300 고감도 촬영 등을 지원하며, 18∼55mm 표준 줌 렌즈가 포함돼 있다.
노트북 PC 시장도 가격파괴 바람이 거세다.
이는 동급 최저가 모델인 삼보컴퓨터 에버라텍3700보다 40만원가량 싼 가격이다.
양귀비W130S는 인텔 셀러론 1.3Ghz CPU를 채택했고, 이보다 7만원 비싼 양귀비W132S는 한국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하기 위해 무선랜과 메모리 512M를 보강했다.
업계 관계자는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 디지털기기 시장의 가격파괴 행진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과거 가격파괴 제품이 기능을 최소화한 보급형 모델이었던 반면 최근에는 갖출 것을 다 갖춘 제품들도 가격을 내려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