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흥국화재, 금융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

시민들에게 금융사기 수법·피해예방법 안내
  • 등록 2023-04-21 오전 9:46:10

    수정 2023-04-21 오전 9:46:10

흥국생명 및 흥국화재 소비자보호실 임직원이 ‘금융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흥국생명·흥국화재)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흥국생명과 흥국화재는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피해 예방을 위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금융사기 사례와 예방법 등을 공유했다.

가족이나 정부기관 등을 사칭한 금융사기 피해 사례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수법도 다양화·고도화되고 있다. 이에 금융감독원은 소비자 경보 등을 통해 금융사기 피해의 심각성을 경고하고 있다.

흥국생명과 흥국화재의 소비자보호실 임직원은 서울 광화문역과 서대문역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최근 급증하는 금융사기 수법 및 피해 예방법을 정리한 리플릿을 배포하며 시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흥국생명·흥국화재 소비자보호실 관계자는 “해마다 고도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최우선 가치인 고객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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