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큐셀이 미국 메이저리그 LA다저스와 후원계약을 체결하고 류현진 선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큐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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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한화큐셀이 지난해에 이어 올 1분기에도 미국 주택 태양광 모듈 시장 점유율 1위를 이어갔다.
20일 글로벌 에너지컨설팅기관 우드맥킨지 조사에 따르면 한화큐셀의 올 1분기 미국 주택 태양광 시점 점유율은 27.0%로 전년 동기대비 15.4%p 상승했다. 고효율 중심 제품 포트폴리오로 현지 주택시장을 꾸준힌 공략한 결과다.
미국은 일조시간이 긴 서부지역 중심으로 태양광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캘리포니아주에선 내년부터 신축주택에 태양광 설치를 의무화하는 등 제반 환경까지 조성되고 있어 주택용 고효율 제품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한화큐셀은 이 같은 미국 태양광 시장 특성을 감안해 자체 고효율 모듈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화큐셀이 2017년부터 론칭해 후속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 중인 ‘큐피크 듀오’ 시리즈는 자사 ‘퀀텀 기술’에 태양광 셀(전지)을 반으로 잘라 저항을 줄여 출력을 높였다. 이 제품군은 일반 제품대비 10% 이상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더불어 국제 표준기준보다 2~3배 높은 품질 테스트를 거쳐 안정성이 뛰어나다.
동시에 한화큐셀은 미국에서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도 병행하며 인지도 확대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월 창단한 한화큐셀 골프단에 소속된 5명의 선수들이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에서 활동 중이다. 지난 3월엔 미국 메이저리그 LA다저스와 후원계약을 체결, 태양광 분야 공식 파트너가 되기도 했다. 한화큐셀은 이 계약으로 포수 후면 광고, 외야 펜스 광고, LED 전광판 광고 등 경기장내 광고들과 경기 시구 및 경기 전 인사, 전용 VIP 관람석 사용 등 권한을 확보해 미국내 영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고효율, 고품질 제품을 선호하는 미국 주택 태양광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것은 한화큐셀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보여준 것”이라며 “한화큐셀의 독보적 기술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미국 프리미엄 태양광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