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채소 길러 먹는다…식물재배기 판매 68% ‘껑충’

교원 웰스, 1~4월 식물재배기 판매량 27% 증가
판매 3개월 연속 증가세…4월엔 전월비 68%↑
“채솟값 상승 영향…홈가드닝 사업 확장 전략 주효”
  • 등록 2024-05-21 오전 9:15:15

    수정 2024-05-21 오전 9:15:15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고물가로 인해 채소를 직접 길러 먹는 자급자족 수요가 늘고 있다.

교원 웰스는 식물재배기와 모종 정기 배송 서비스를 결합한 ‘웰스팜’을 운영 중이다. (사진=교원 웰스)
교원 웰스는 식물재배기 판매량이 지난 1월 이후 3개월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교원 웰스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의 식물재배기 판매 실적을 집계한 결과, 전월 대비 판매량은 2월 8%, 3월 55%, 4월 68%로 증가폭을 확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월 누적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실적 호조는 반려식물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홈파밍 중심의 상품군을 홈가드닝으로 확장한 사업 전략이 주효했다. 온화해진 날씨에 실내 꽃 재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채솟값 상승의 영향으로 집에서 직접 채소를 길러 먹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난 것도 실적 상승 요인으로 분석된다.

교원 웰스가 홈가드닝 시장을 겨냥해 지난해 10월 선보인 플로린이 올해 1~4월 식물재배기 전체 판매량의 62%를 책임지며 식물재배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식용 채소 재배에 특화한 웰스팜 역시 판매량이 전월 대비 3월 12%, 4월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고물가와 함께 가성비, 가심비를 넘어 시간 대비 효율성을 의미하는 시성비가 주요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관리하는 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쏟지 않아도 반려식물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식물재배기가 주목받는 분위기”라며 “앞으로도 신규 모종과 상품 출시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원 웰스는 2017년 업계 최초로 식물재배기와 모종 정기 배송 서비스를 결합한 웰스팜을 선보이며 국내 식물재배기 렌털 시장을 열었다. 식물재배기 시장 개척을 위해 40여억원을 들여 경기도 파주 물류센터 내 700여평 규모의 ‘웰스 스마트팜 팩토리‘도 갖췄다. 이 시설에서 무균, 무농약 환경에서 직접 기른 어린 채소 모종은 2개월마다 콜드체인 방식으로 고객에게 배송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작별의 뽀뽀
  • 시청역 역주행
  • 韓 상공에 뜬 '탑건'
  • 낮에 뜬 '서울달'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