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쿠키런·킹덤 등 화이트데이 맞아 브랜드 총출동

쿠키런:킹덤 포토카트, 라인프렌즈 스티커·등신대·엽서 등 선물 구성
밸런타인데이 매출 54.5% 상승…화이트데이도 기대감↑
  • 등록 2022-03-02 오전 8:44:39

    수정 2022-03-02 오전 8:44:39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편의점 업계 1위 CU가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트렌디한 브랜드와 콜래보레이션한 상품들을 대거 선뵌다고 2일 밝혔다.

(사진=CU)
CU는 모바일 RPG 게임 쿠키런:킹덤을 비롯해 글로벌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 등과 손잡고 화이트데이 차별화 상품 총 40여 종을 준비했다.

지난 2월 CU의 밸런타인데이 매출은 전년 대비 54.5% 올랐을 정도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이례적 흥행을 기록했다. 특히 이색적인 콜라보를 시도한 차별화 상품들의 매출이 전년 보다 88.5%나 증가해 이달 화이트데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화이트데이 행사는 한정수량 굿즈를 함께 구성한 상품으로 준비해 매니아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한편, 라이브커머스와 모바일 쇼핑 채널을 확대해 고객의 구매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CU는 쿠키런:킹덤과 손잡고 협업 상품인 쿠키런 종합팩(9300원~1만 3600원) 등 총 8종의 상품을 선뵌다. 이 상품에는 쿠키런:킹덤 캐릭터의 포토카드 10여 종이 랜덤으로 들어가 있으며 쿠키, 젤리, 초콜릿 등을 함께 구성한 콜래보 상품이다.

쿠키런 매니아들을 위한 모바일 이벤트도 진행된다. CU는 콜래보 상품 구매 시 CU 포인트를 적립한 고객에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를 제공하며 고객이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포토카드북을 증정한다.

라인프렌즈 협업 상품 7종(8300원~1만 7900원)은 사탕, 젤리, 과자 등이 담긴 패키지에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과 코니 스티커, 등신애, 엽서 등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는 상품이다.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조기 완판된 위글위글 상품은 기존 상품을 포함해 총 12종으로 확대 운영된다. 위글위글 상품은 출시와 동시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일부 상품이 일주일 만에 조기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위글위글 빅캔디(1만 4900원)와 위글위글 택배(8000원)는 각각 사탕과 택배상자 모양의 재미있는 패키지에 각종 사탕, 초콜릿 등을 담았으며, 위글위글 종합선물세트(7000원 ~1만 4900원)는 위글위글 특유의 밝고 화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비대면으로 마음을 전달하는 고객들을 위해 CU의 차별화 상품을 포함한 40여 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기프티콘으로 선뵌다. 카카오톡에서는 일부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김명수 BGF리테일 MD기획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이 CU만의 차별화 상품으로 즐겁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인기 브랜드들을 한데 모은 이색 콜라보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선봬 고객의 쇼핑 재미를 한층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57세' 김희애, 우아美
  • '쾅' 배터리 공장 불
  • 엄마 나 좀 보세요~
  • 우승 사냥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