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디자인을 변경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사실상 디자인 변화는 거의 없다. 주력모델의 가격은 더 올랐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플랫폼이나 파워트레인 등 기본적인 설계는 그대로 두고 외관 디자인 등을 일부 변경하는 것을 말한다. 디자인을 부분적으로 변경해 식상해진 모델에 새로운 느낌을 주려는 것이 주목적이다.
하지만 볼보의 이번 뉴 XC90의 경우 크게 달라진 점이 없다. 볼보코리아 측은 "기존 XC90보다 스포티하고 고급스런 현대적인 디자인 터치로
▲ 기존 XC90(위사진)과 새로 출시된 페이스리프트 모델 뉴XC90(아래사진). 언뜻 봐서는 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변화가 없다. | |
디자인 변화를 꾀했다"고 하지만 언뜻 보기에도 기존 XC90과 구별이 쉽지 않을 정도다.
한편, 볼보코리아 측은 뉴 XC90에 대해 사이드미러 일체형 방향지시등, 후미등 등이 일부 변경됐고, 인테리어에서도 크롬 터치가 추가되는 부분적인 변경이 있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