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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가 13일 서울역점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황금당도 브랜드 상품의 판매량이 일반 과일 대비 20%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지난 2월 출시한 ‘황금당도 담양딸기’는 일반 딸기보다 23%, 3월 출시한 ‘황금당도 쫀득이 방울토마토’의 경우에는 일반 방울토마토보다 17%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품목도 다양화해 사과, 배, 포도 등 황금당도 브랜드 론칭 이후 총 43종의 상품을 선보였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14일 황금당도 청·적·블랙포도 3종을 출시, 각 900g(1팩)을 8980원에 선보인다.
황금당도 청·적·블랙포도는 20㎜ 이상의 대과로, 기온차가 큰 미국 캘리포니아 사막지역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재배, 수확해 과육의 경도가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황금당도 적포도의 경우 Timco품종으로, 일반포도 대비 20% 가량 높은 19.5브릭스(Brix)에 달할 정도로 당도가 높다.
김주미 롯데마트 과일MD(상품기획자)는 “일반 상품보다 가격이 높지만, ‘맛’에 초점을 맞춘 것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황금당도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대, 개발해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