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테오 앱 인스톨은 특정 상품·브랜드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적절한 앱 광고를 보여주는 모바일 풀스택 솔루션이다.
크리테오가 가진 월 19억명 이상의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술과 예측 최적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분석해 잠재 소비자에게 앱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이다.
이 같은 앱 광고는 크리테오의 광범위한 제휴매체사 네트워크 채널에 송출되며 부정 광고에 따른 허위 트래픽을 방지해 마케터에게 고품질 트래픽을 제공하게 된다.
기존 크리테오 앱 리인게이지먼트(Criteo App Re-engagement), 앱 리타게팅(App Retargeting)에 이어 앱 인스톨까지 출시해 앱 휴면 고객 활성화와 기존 고객 재방문, 신규 잠재고객 발굴·유입까지 전방위에서 퍼포먼스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크리테어는 마케터에게 더 높은 사용자당 기대 수익과 보다 나은 ROAS를 제공할 것이다.
크리테오 앱 솔루션은 터키 프리미엄 온라인 패션 리테일러 베이멘(Beymen)이 사용 중이다. 베이멘은 적합한 타겟 소비자들에게 자사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이들이 앱을 통해 자주 쇼핑할 수 있길 원했다.
고민호 크리테오코리아 대표는 “모바일 퍼스트 시대에 인지도 제고를 위한 앱 광고 효용을 제대로 누리려면 같은 상품이라 하더라도 소비자가 구매 여정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접근을 달리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크리테오가 이번에 선보이는 앱 인스톨을 비롯해, 앱 리인게이지먼트, 앱 리타게팅 솔루션들은 소비자 구매 여정 전 영역에 걸쳐 전략적인 분석과 타게팅이 가능한 만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전략적 파트너이자 마케팅 툴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