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 브랜드 인증식 개최

국내 제조업 업종별 1위 브랜드 9명 수상
  • 등록 2020-07-01 오후 2:19:29

    수정 2020-07-01 오후 2:19:29

‘2020 제조업 부문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1위 브랜드 인증식’. (사진=한국생산성본부)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한국생산성본부는 1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조업 부문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 브랜드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브랜드 가치 중심의 경영 마인드 확산과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2004년 시작해 올해 17년째를 맞는다. 매년 67개 업종, 242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 개별 브랜드 경쟁력 지수를 발표한다. 국내 소비자 약 3만5000여 명을 개별면접 방식으로 조사하고 있으며, 국내 브랜드 경쟁력 대표 지수로 자리잡았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인증식은 NBCI 업종별 1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기업 브랜드 가치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써준 각 기업 대표자를 포상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신설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올해 상반기 36개 업종 12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를 조사, 지난 3월 9일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인증식은 상반기에 결과를 발표한 제조업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국내 제조업 업종별 1위 브랜드의 담당 임원 9명이 각 업종을 대표해 수상했다.

자동자 업종(쏘나타·아반떼·싼타페·그랜저·G90)에서 1위를 차지한 현대자동차 지성원 상무, 에어컨·공기청정기 등 6개 업종(LG휘센·퓨리케어·트롬·코드제로A9·디오스)의 LG전자 윤성일 담당, 아파트 업종의 삼성물산 김시욱 그룹장, 아웃도어 업종의 영원아웃도어 이영회 부회장, 전기밥솥 업종의 쿠쿠전자 허재영 상무, 타이어 업종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안수정 상무, 김치냉장고 업종의 위니아딤채 신중철 상무, TV 업종의 LG전자 손대기 상무, 가스보일러 업종의 경동나비엔 김충렬 상무가 NBCI 인증식 초대 수상자가 됐다.

한편, 서비스업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오는 9월 발표하며 1위 브랜드 인증식은 10월 진행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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