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코드 이커머스 솔루션 ㈜아임웹(대표 이수모)이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이 2023년 2월 기준 3조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아임웹은 지난해 말 누적 개설 웹사이트·쇼핑몰 수 50만개를 돌파한 데 이어 올 2월에는 고객사 누적 거래액 3조원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임웹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은 2020년 9월 1조원을 돌파했고, 2022년 1월 2조원을 돌파했다. 2016년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한 후 4년 만에 1조원을 넘어섰고, 그 후 16개월 만에 2조원을 돌파했으며, 약 1년간의 짧은 기간 뒤 3조원을 돌파했다.
거래액과 주문 건수의 빠른 증가는 신규 고객 유입률과 고객사별 거래액의 폭발적인 성장 덕분이다. 지난해 아임웹을 통해 한 달 평균 1만1,000여 개 신규 사이트가 개설되면서 신규 쇼핑몰 수가 크게 늘었고, 고객사들은 IT 개발이나 디자인에 시간을 투자하는 대신 마케팅에 더욱 집중해 매출도 큰 폭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올 한 해 아임웹은 새롭게 이커머스 사업을 시작하거나 기존 사업을 확장하려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케팅 도구를 대폭 개선하고 확장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기존 기능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추가 개발 △신규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앱(연동) 서비스 확대 등이 포함된다. 기능 고도화를 통해 신규 고객 유치에 힘쓰고, 궁극적으로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커머스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판매자를 위한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꾸준히 새로운 고객이 유입되고 거래액 규모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아임웹은 사업자가 사업 아이템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이커머스 환경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판매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케팅 요소들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좋은 사업 아이템만 있다면 아임웹이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 도구들을 활용해 기업 규모를 키우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