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클라우드는 지난해 네이버(035420)가 투자한 모바일 공간공유 중개 서비스 기업이다. 사무실·카페 등 공간공유 시장에서는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단체로 버스를 대절하지 말고 가볍게 도심 속에서 즐기고 헤어지자는 대학 엠티문화가 만들어지고 있다.
이에 네이버와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 지역구 + 엠티장소 (예: 서대문구 엠티장소) 를 검색하면 바로 근처 엠티장소에 대한 예약과 이용이 가능하다.
‘이색 엠티장소’ 선물 이벤트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장소 대여비 절약하고 쇠고기 구어먹자’는 슬로건으로 모임 소개 및 신청 사유를 댓글로 접수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대학생 뿐 아니라 작은 워크숍이나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직장인과 스타트업들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신청은 스페이스클라우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 중 이다.
스페이스클라우드 링크앤세일즈 팀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관심 수요가 높은 도심 속 엠티장소는 계속해서 추가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존 파티룸과 대여시설도 ‘엠티장소’로 서비스가 가능하다면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될 거란 전망이다.
공간 등록 및 안내는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http://partner.spaceclou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