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중국 앱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도 쿠팡대비 2.2배 많았다. 다만 월간활성화이용자(MAU), 사용시간, 서비스 유지기간 등 다른 지표에선 쿠팡이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다.
지난달 쿠팡의 MAU는 3038만명이었지만 알리와 테무는 각각 694만명, 635만명에 그쳤다. 쿠팡과 비교하면 알리와 테무의 MAU는 22.8%, 20.9% 수준이었다. 알리와 테무, 그리고 중복사용자까지 MAU를 모두 합해도 쿠팡의 29.4%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총 사용시간 지표로도 쿠팡은 지난달 6296만 시간이었지만 알리(1129만 시간)와 테무(738만 시간)는 쿠팡대비 17.9%, 11.7% 수준에 그쳤다.
또한 지난해 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월간 매출 추이에서도 알리와 테무의 매출 합산 수치가 쿠팡의 3.3%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