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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병준 GS리테일 서비스기획MD는 “앞으로도 새로운 생활 밀착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는 한편 기존에 운영 중인 각종 서비스를 발전시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웹이나, 앱을 통해 사전 접수한 택배 상품을 점포에서 근무자와 최종 대면해 결제하는 과정이 필요했지만, 물류전문기업 GS네트웍스는 보다 신속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도록 네이버와 협업을 통해 신규 서비스를 개발했다. 고객은 네이버페이를 통해 사전 결제를 진행함으로써 보다 간편하고, 신속하게 택배 발송이 가능해 고객만족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 접근하기 편리한 GS25를 선택하면 상단에 ‘택배 예약’ 버튼이 노출되고, 이 메뉴를 클릭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네이버로 로그인을 하고 진행하면 보내는 사람 정보를 별도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다.
더불어 네이버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 선결제를 진행하면 결제금액의 1%, 네이버 편의점 택배 예약 추가 적립 2%, 총 3%의 네이버 포인트가 적립되어 추후 네이버페이 결제시 사용 가능하다. 결제 후, 2주내에 미접수하면 자동 결제가 취소된다.
한승민 GS네트웍스 생활플랫폼 매니저는 “코로나 19 등 영향으로 고객분들이 직접 물건을 전달하기보다는 비대면방식인 택배 등을 통해 운송하는 경우가 많아, 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진행했다”며 “중고거래 이용자 및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좀 더 손쉽게 사용 가능하도록 예약 페이지의 접근 동선을 개선하고 노출을 확장하는 방안을 네이버와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