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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도 17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더현대닷컴 5주년(1월15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해외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브랜드가 참여해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최대 20% 할인 쿠폰 제공 △구매 금액대별 ‘더머니’ 15% 적립금 증정 △현대백화점카드 결제고객 할인 혜택 △신규 가입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첫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백화점 세일을 대대적으로 진행하지 않는 대신 협력사의 겨울 상품 소진을 돕기 위해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협력사 자체적으로 재고 소진 차원에서 각 점포에서 진행하는 30여개 할인 행사를 네이버·카카오 등 포털 및 ‘현대H몰’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서 선보인다”고도 덧붙였다.
17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럭셔리 코스메틱 대전’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에스티 로더·바비 브라운·맥·조 말론 런던 등 엘카코리아 13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동 기획 대표 상품으로 베스트셀러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 50㎖ 세트’, 선출시하는 ‘조 말론 런던 스칼렛&포피 코롱 인텐스 100㎖’, 1+1 구성 ‘크리니크 노란 로션’ 등을 준비했다.
정부가 17일까지 연장·적용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조정하면 백화점들이 설을 앞두고 오프라인 행사에 다시 나설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코로나19 창궐 이전과 비교하면 규모가 작으리라는 의견이 우세하다.
한 업계 관계자는 “지금보다야 상황이 나아지겠으나 예년과 같을 순 없을 것”이라며 “아무래도 모든 오프라인 활동이 위축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