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부산의 매력을 숏폼 미디어를 통해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다.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부산’을 중심으로 부산에서 다양한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틱톡은 4일부터 6일까지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가 주최하고 주관하는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World Creator Festival) @부산’에 단독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 행사에는 10개국의 틱톡 크리에이터 250여명이 초청돼 부산의 매력을 미디어를 통해 세계에 알린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 행사를 통해 부산이 국제 관광 도시로서 더 많은 주목을 받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재훈 틱톡코리아 운영 총괄은 부산이 관광 도시로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강조하며, 부산을 더 많은 사용자가 방문할 수 있도록 국내외 크리에이터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틱톡은 부산의 로컬 인플루언서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부산 여행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해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