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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선물이 인기를 끌면서 e쿠폰의 매출도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선물 수요가 높은 5월과 추석 선물 시즌인 8월, 9월의 e쿠폰 판매는 다른 달과 비교해 두 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한 롯데온이 지난 8월 고객 대상으로 진행했던 ‘추석 선물 선호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50.1%가 이번 추석 받고 싶은 선물로 ‘e쿠폰’을 선택했다.
롯데온도 모바일 상품권·금액권 및 e쿠폰 판매 품목을 강화하고 추가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막바지 추석 선물 수요 확보에 나섰단 설명이다. 먼저 호텔·리조트 뷔페 쿠폰 등 추석 선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을 e쿠폰 형태로 판매한다. 상품을 구매하면 받는 사람에게 모바일 쿠폰이 발송되며, 유효기간 내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문유미 롯데e커머스 홈리빙셀 팀장은 “코로나19 시대 추석 선물로 e쿠폰이나 제품 교환권 등의 수요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라며 “추석이 가까워진 현재, 롯데온은 아직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거나 간편한 선물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다양한 모바일 선물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