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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최대 음악 축제로 꼽히는 ‘2013 엠넷 아시아 뮤직 어워즈(2013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3 MAMA’)가 13일 오프닝 기자간담회를 열고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날 오후 4시 서울 상암동 CJ E&M 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는 신형관 CJ E&M 상무와 김현수 컨벤션사업팀 팀장, 이소연 Mnet 팀장이 참석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MAMA’는 그 어떤 때보다 큰 규모의 플랫폼을 구축, 더 많은 사람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힘썼다. 김현수 팀장은 “‘2013 MAMA’는 홍콩 최대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미디어 아시아가 참여한다”며 “뿐 아니라 중국 최대 방송사인 호남 위성이 함께 하고 각국을 대표하는 최대 미디어 기업이 파트너사로 힘을 더했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 최대 포털 동영상 사이트도 스페셜 온라인 파트너로 선정됐다”면서 “올해는 조금 더 확대해 ‘MAMA’의 인지도를 높이자는 데서 5개 대륙 93개국이 ‘MAMA’를 방송할 수 있게 했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세계 인구의 절반인 약 24억 명의 인구가 ‘2013 MAMA’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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