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빅히트 뮤직) |
|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13억뷰를 돌파했다.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 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4일 오전 8시께 13억뷰를 넘었다. 이로써 ‘IDOL’은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중 13억뷰를 돌파한 5번째 작품이 됐다.
‘IDOL’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방탄소년단은 유로-아시안 건축과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독특한 세트장에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전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물놀이와 탈춤 등 한국적 요소가 가미된 퍼포먼스에 더해진 감각적인 서브컬처 그래픽 효과는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인다. ‘IDOL’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8년 미국 ‘2018 E!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를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