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스(신유·도훈·영재·한진·지훈·경민)는 5세대 보이그룹(2023~2024년 데뷔 기준) 가운데 구글 트렌드 검색량 글로벌 부문에서 지난달 30일부터 2월 2일까지 나흘 간 1위를 기록했다. 네이버에서도 5세대 보이그룹 중 투어스가 가장 많은 트렌드 검색량(2월 2일자)을 차지했다. 포털 사이트 검색량은 대중 관심의 주요 척도다. 투어스는 국내외 최대 포털 사이트 두 곳에서 ‘2024년 최고 신인’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화제성을 보이고 있다.
포털 검색량이 전부가 아니다. 현재 모든 국내외 음원 사이트에서 투어스의 차트 상승세가 기록적이다. 미니 1집 ‘스파클링 블루’(Sparkling Blue) 타이틀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앨범 발매일에 멜론 일간 차트에 268위(1월 22일자)로 진입했는데, 가장 최신 차트(2월 5일자)에서 16위로 최고 순위를 찍었다. 벅스와 지니 일간차트에서도 발매일에 각각 242위, 108위에 랭크됐던 이 곡은 현재(2월 5일자) 각각 2위와 47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투어스는 경쾌하면서 시원시원한 칼군무로 K팝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얻고 있다. 투어스 팀 유튜브 채널의 구독률을 크게 높인 콘텐츠도 모두 퍼포먼스 영상이다. 퍼포먼스 숏폼 영상이 대다수인 투어스의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 계정 내 콘텐츠의 누적 조회 수가 계정 오픈 한 달여 만에 1억회(2월 2일자)를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