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유튜브에 업로드 된 베이비몬스터 관련 티징 콘텐츠는 전날 오후 2시 20분께 4억뷰(베이비몬스터·YG 공식 유튜브 합산)를 돌파했다. 지난 1월 1일 첫 론칭 티저가 게재된 이후 약 127일 만이다.
전 세계 음악시장 흐름의 한 축을 담당하는 유튜브에서 정식 데뷔도 하지 않은 연습생 신분으로 거둔 성과다.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 티저부터 예비 멤버 개개인의 소개, 압도적인 실력을 엿볼 수 있는 무대, 최종 데뷔 과정을 담은 ‘라스트 에볼루션’(Last Evaluation) 등 티저 콘텐츠만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셈이다.
베이비몬스터는 YG가 블랙핑크 이후 약 7년 만에 발표하는 신인 걸그룹이다. 한국 3명(아현·하람·로라), 태국 2명(파리타·치키타), 일본 2명(루카·아사)의 예비 멤버가 보컬·댄스·랩·비주얼을 고루 갖춘 ‘올라운더’로 글로벌 음악 시장의 기대감을 한몸에 받고 있다. 최종 데뷔 멤버는 오는 12일 0시 발표된다.